2015년 3월 21일 토요일

외로움 명언 외로움 달래는법 ~ 극복법 공유 하기



외로움 명언 외로움 달래는법 ~ 극복법 공유 하기 








슬픔의 유일한 치료제는 행동이다. -조지 헨리 루이스





외로움 명언 -혼자사는 싱글라이프 를 위한 외로움 달래는법



요즘같이 일조량이 부족하고 추위로 햇볕 볼일이 드물때는 외로움이 몰려올수있습니다.

외로울때 헛헛할때 찾아드는 공허감 들 공허감 외로움을 극복하기위한 명언 혹은 외로움을 달래는법

방법등을 공유해 봅니다.



일단 추천 하는 외로움 극복의 방법

1.집밖으로 나가라 :

집안에 만 있다면 춥더라도 옷을 싸매고 모자쓰고 완전 무장 하더라고 밖으로 나갈것을 권하네요.

햇볕도 쬐고 걷다보면 어느세 외로움 공허함에서 벗어나는걸 겪어보네요. 비타민 D도 만들구요. ~



2.도서관에 가라 :

도서관에 가보면 많은 사람들이 책을 보고 있습니다. 혼자이긴 하지만 책읽은 사람들 속에서

이런 저런 책을 보다 보면  외로움도 사라지고 책속에 빠져들거나 흥미로운 책을 발견

히기도 하네요.



3.떠나라 :

멀리 가야 제주도 해외로 가야 여행 이 아니네요.

무작정 목적지 없이 한번 떠나보세요.

티머니카드 한장 들고 지갑에 밥값 정도 가지고 익숙한 노선 버스 가 아닌

좋아하는 번호의 버스가 온다거나  앉을자리 가 있는 버스가 온다거나 맨뒷자리 창가자리 에

앉아서 멍하니 바깥풍경을 보며 멍 ~ 하니 있어보는 겁니다.

가다가 내리고싶다면 내리고 다시 기다리다가 환승해서 또다른곳으로 가거나 지하철환승해서

내려보지 않았던 역에 내려본다거나 출퇴근 만해봤던 교통편을 여행의 교통편으로 활용해 보는겁니다.



4.취미생활 같기

혼자할수있을만한 취미 같기

같이할수있는 취미 같기

취미생활 만큼 고독감을 외로움을 달래기 좋은 것도 없네요.

재미난 취미생활 집중하기 몰입할때의 즐거움 은 외로움 고독감을 날려버리기에 아주 좋네요.

혼자할수있을만한 취미라면

사진촬영 , 뜨게질 , 소품 만들기, 악세사리 팔찌만들기등 종류도 많습니다.

무언가를 만드는일 취므는 몰입감을 주어서 다른 고민등은 사라지게 되는경우가 많네요.

걷기나 운동을 취미로 해도 좋네요. 일정시간 운동하고 신체활동을 하면 외로움 무력감등 사라지거나

생활의 활력이랄까  능동적인 마음을 갖게 되더군요.

같이 할수있는 취미는 뭐가 있을까요? 자연스레 사람들을 만날수있는 그런 취미 할동 이 좋은데

댄스스포츠( 살사 같은) 등과 같은 여러 사람과 어울릴수있고 신체활동도 같이 할수있는

그런취미나 동호회 활동이 좋겠네요.

=> 취미생활 종류 알아보기





5.라디오 듣기

혼자 컴퓨터 일을 많이하시는 분들..

컴퓨터 일하면서 라디오 듣는걸 추천합니다.

DMB 를 틀어 tv프로도 보곤 했었는데 일이 안되더군요

저는 그냥 한개 채널 고정해서 듣는데 mbc 여성시대 라이오 프로 좋아요~ 세상사는 이야기

감동적인이야기 연예이야기 아이들 상담 요일 마다 특색있게 진행되는데  위로가 되는 라디오 프로네요.

인터넷 유튜브에 보면 법륜 스님 즉문즉설 도 괞찮네요.

노트북 작업하면서  유튜브 즉문즉설의 다양한 사례의 질문자 들 이야기 들 재미나면서

역시나 위로가 된다는..  사람사는 이야기를 들어보자는 거지요 ..



여기까지 제가 하고 있는 외로움 달래는 법이었습니다.



* 주변에 참 외롭다거나 우울증 비슷 한 친구 우울한 사람들이 참 많네요.

각박한 세상이기도 하고  우대상황도 그리 좋은 상황이 아니네요.  금전적으로도 그렇고 취업 이나 직업 을 못찾아서

힘겨운 나날을 보내시는 분들도 많고  만약 그런 친구들 이 있다면

자주 연락하고 용기의 말들 을 건네보고  끄집어내어서  같이 걸어보고  우울한 마음이 더 깊숙히 자리잡기전에

다가가 주는게 좋을 듯 합니다.   조금 심각한 상황이라 생각된다면  반드시 주변에 도움을 청해야 할듯 합니다.

지역별로 생명에 전화 라는것도 있고  지역별로 정신보건 센터 라는곳도 있어서  전화로 상담하거나

방문해서 상담할수 있습니다.  교회나 성당 법당 등 에 의지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믿음음 없지만 가끔 성당에 가서 가만히 눈감고 앉아있기도 합니다 그런것만으로도  마음에 많은 위로

위안을 갖게 됩니다.



유튜브 에 보면 법륜스님 즉문 즉설 이나  세바시 강연 듣는것도 좋네요.







절대 고개를 떨구지 말라. 고개를 치켜들고 세상을 똑바로 바라보라 - 헬렌켈러



우리가 홀로 외로이 있을 때는 당당한 자부심 따위는 그림자도 없이 사라진다. -볼테르



이 세상에서 혼자 살려면, 신이 되던가 짐승이 되던가, 어느 한쪽을 택해야 한다.

 천재로 혼자 고독하게 사는 것보다는 보통 사람으로서 무지하게,

무지한 척 사는 것이 위대한 지혜라고 말할 수 있다. -그라시안



인간은 사회에서 어떠한 사물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영감은 오직 고독에서만 얻을 수 있다. -괴테







너무 소심하고 까다롭게 자신의 행동을 고민하지 말라

모든 인생은 실험이다. 더 많이 실험할수록 더나아진다 - 랄프 왈도 에머슨




모든것들에는 나름의 경이로움과 심지어 어둠과 침묵이 있고 , 내가 어떤 상태에 있더라도

나는 그속에서 만족하는 법을 배운다

-헬렌켈러






행복한 삶을 살기위해 필요한 것은 거의 없다.-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안토니우스









바쁜 벌은 슬퍼할 시간이 없다. -윌리엄 블레이크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