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11일 수요일

에디슨 명언 모음

에디슨 명언 모음




   
가난은 가난하다고 느끼는 곳에 존재한다.
   
건강은 제일의 재산이다.
   
고뇌없이 정신적 성장이란 있을수 없고 인생의 향상도 불가능하다.
   
고뇌는 생활에 있어서 필요불가결의 유익한 존재이다.
   
군자는 기회가 없다고 불평하지 않는다.
   
기둥이 약하면 집이 흔들리듯 의지가 약하면 생활도 흔들린다.

위대한 사상은 근육에서 나온다

우리의 가장 큰 약점은 포기하는 것이다.
성공에 이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다시 한번 도전하는 것이다.

값어치가 있는 일을 달성하려면 중요한 세 가지가 있다.
열심히 일해라. 창조하려고 해라. 그리고 상식을 공부해라.

똑똑하다고 해서 전부가 아니다. 노력하면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천재란 99%가 땀이며, 나머지 1%가 영감이다.

나는 이 세계가 무한한 지식에 의해 지배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우리를 둘러싸고 존재하는 것은 무한한 법칙이 있다는 것을 증명해 준다.
그 사실을 부인할 수 없다. 엄밀한 의미에서 그것은 수학이다.

내가 자랑할 수 있는 사실은
나는 결코 인간을 죽이는 무기는 발명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나는 실망하지 않는다.
잘못된 시도로 실패한 것은 성공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밑거름이 되기 때문이다.

용기를 가져라. 나는 사업을 하면서 많은 고난을 겪었다.
오늘의 미국은 언제나 강함과 부유로부터 나왔다.
당신의 조상이 그랬던 것처럼 용감해라.
신념을 가져라! 그리고 전진해라!

성공을 위해 제일 중요한 것은 두려움 없이
육체적, 정신적 에너지를 한 문제에 쏟아 붓을 수 있는 능력이다.

절대로 시계를 보지 말라.
이 말은 젊은이가 알아두어야 할 말이다.

전구를 발명하기 위해 나는 9999번의 실험을 했으나 잘되지 않았다.
그러자 친구는 실패를 1만번째 되풀이할 셈이냐고 물었다.
그러나 나는 실패한게 아니고,
다만 전구가 안되는 이치를 발견했을 뿐이다.

천재란 노력을 계속 할 수 있는 재능이다.

에디슨: 토마스 에디슨(1847~1931):미국의 발명가  과학자 GE 설립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